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10월 23일(금), 30일(금) 2일간 산촌취업 원격교육 프로그램인 ‘산촌에서 뭐하니’를 진행한다.
‘산촌에서 뭐하니?’ 교육 프로그램은 산촌에서 만들 수 있는 청년 일자리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이제한 없이 청년이 마음인 분도 참여가 가능하다.
산촌의 자원을 활용한 아보리스트, 문화기획자, 사회적 기업가, 그루매니저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으다.
코로나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하여 ‘산촌에서 뭐하니?’ 교육 프로그램은 온라인 원격 교육으로 진행한다.
특히, 실시간 교육의 현장감을 유지한 채 편의와 안전성을 보장하고자 정해진 시간동안 줌(ZOOM)의 웨비나시스템에 온라인으로 출석하여 수업을 수강하여야 하는 형태로 기획되어 현장교육과 유사하게 진행된다.
교육 접수는 진흥원 교육신청페이지(www.kofpi.or.kr/edu/edu.do)에서 사전등록을 통하여 각 교육 전일인 22일(목), 29일(목) 24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구길본 원장은 “산림?임업 교육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혁신 방안을 찾아야 한다”며, “앞으로 귀산촌인과 임업인까지 비대면 교육을 확대하여 촘촘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