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국산콩 우수 생산단지 선발대회 현장평가 사진
제3회 국산콩 우수 생산단지 선발대회 현장평가 사진

[농축환경신문] 농림축산식품부는 제3회 국산콩 우수 생산단지 선발대회를 개최하여 우수 생산단지 8개소를 최종 선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9개 시‧도에서 선정하여 추천한 22개 생산단지가 경합을 벌였다.

최종적으로 대상에는 전북 정읍시 소재 녹두한우영농조합법인이 우수상에는 군서농협(전남 영암군), 길상한우영농종합법인(전남 화순군)이, 장려상에는 콩사랑영농조합법인(경남 사천시), 백운영농조합법인(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하이영농조합법인(전북 부안군)이 선발됐다.

또, 특별상인 다수확상에는 미우미피해영농조합법인(전북 김제시), 신규우수단지상에는 함창농협(경북 상주시)가 선발됐다.

농식품부 전한영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먼저, 올해 6~7월 유독히 잦은 강수로 침수 피해가 생겨 논콩 재배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제3회 국산콩 우수생산단지 선발대회에 참여한 경영체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우수 경영체의 노하우를 우수사례집, 교육과정 등을 통해 확산시키는 한편, 전략작물직불금 단가 인상을 통해 콩 농가의 소득을 보전하고 시설‧장비 및 사업다각화 지원 유지와 더불어 배수개선 강화를 통하여 콩 생산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