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푸른과천환경센터가 노후 공간 개선을 위해 실시한 리모델링(과천시 제공)
과천시 푸른과천환경센터가 노후 공간 개선을 위해 실시한 리모델링(과천시 제공)

[농축환경신문] 과천시 푸른과천환경센터가 노후 공간 개선을 위해 실시한 리모델링을 마친 가운데, 지난 6일 새롭게 문을 열고 기념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환경단체 관계자, 기후 강사 등 60여 명의 시민이 함께 참석해 축하했다.

과천회관 2층에 위치한 푸른과천환경센터는 지난 2010년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시민인식 개선 및 녹색생활 실천을 끌어내기 위해 개설된 기관으로, 2019년에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받아 현재까지 과천시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과천시는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노후 공간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뿐만 아니라,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시민 대상 교육 공간을 대폭 확장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날 행사에서 “그동안 찾아가는 기후학교 등 학교환경 교육에 중점을 두어 온 푸른과천환경센터가 탄소중립 도시 과천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기 바란다”라고 했다.

오창길 푸른과천환경센터장은 “우리 센터에서는 앞으로 에너지 전환 실천교육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일련의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며, 센터가 환경교육 정보를 나누는 환경네트워크의 중심축으로의 역할을 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