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덕후가 추천하는 최애 한식당 이벤트 카드뉴스
쌀 덕후가 추천하는 최애 한식당 이벤트 카드뉴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은 8월 17일부터 8월 25일까지 ‘쌀 덕후가 추천하는 최애 한식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산 쌀을 사용하는 한식당을 선정해 홍보하는 '쌀맛 나는 식당' 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식당을 방문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쌀맛 나는 식당'은 국내 한식 음식 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일반 음식점으로 영업신고를 한 음식점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5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쌀맛 나는 식당'으로 선정되면 현판, 위생용품을 제공받고 SNS 홍보, 인쇄물(리플릿) 등 식당 홍보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는 한식당을 방문해 '쌀맛 나는 식당' 모집 공고와 혜택 등을 알리고, 네이버폼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농정원은 이벤트 참가자가 추천한 한식당의 신청 수에 따라 우수 참가자 3명을 선정하고 상품으로 Z플립,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 SE2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이벤트 참가자 50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해 치킨 기프리콘을 지급하며, 이 경품은 우수 참가자 경품과 중복으로 수령할 수 있다.

농정원 사업 담당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산 쌀을 사용하는 음식점이 '쌀맛 나는 식당'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전국의 우수한 한식당을 더 잘 알릴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