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환경신문=김대경 기자] 양돈 전체 성장 구간을 보면 사료 급여 기간의 40%, 사료 급여량의 60%를 육성돈이 차지하고 있다. 농장 생산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고비용 시대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농장 수익과 직결되는 육성돈 구간의 생산성을 높여야 한다. 따라서 사료요구율 개선에 효과적인 육성돈 사료를 사용하는 것이 농장 생산성을 좌우하는 중요한 선택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돼지의 성장곡선
돼지의 성장곡선

지난 2월 퓨리나사료는 고객 농장의 출하 성적은 물론 증체량, 사료 요구율 개선, 지육율 향상, 분뇨량 감소, 스트레스 완화 등 농장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고효율 프리미엄 반제품 '퓨리나 린텍플러스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린텍플러스 하이브리드 프로그램의 특성과 효과
린텍플러스 하이브리드 프로그램의 특성과 효과

'퓨리나 린텍플러스 하이브리드'는 육성돈 가루사료와 가공사료의 장점만 모아 글로벌 신기술을 접목시킨 프리미엄 반가공제품이다. 우선 글로벌 Lipo-T기술로 위내 지방 정체를 분산시켜 빠른 소화를 유도하고, EP-P 2차 특수가공 반제품형태로 섭취량과 증체량을 극대화 시켜 빠른 출하를 유도할 수 있다. 4개 농장(3,017두)에서 사양실험한 결과 출하일령이 평균 12일 단축된 결과를 얻었고, 특히 여름철에도 증체량을 올리며 출하일령을 당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 

신기능 천연 안정제 효과
글로벌 Lipo-T 기술               출하일령 변화

사료 내 사용되는 주원료와 부원료의 성분은 돼지 생산성에 큰 영향을 준다. 퓨리나 린텍플러스 하이브리드는 영양소 공급/수요측면을 면밀히 고려하여 엄선한 주요 곡물 2가지와 Lipo-T 기술이 접목된 프리미엄 반가공제품이 배합되어 있다. 비로소 정밀 영양과 사양이 가능해 졌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최근 양돈연구조사에 따르면 사료와 서열을 두고 다투는 돼지보다 폭력성 없는 착한 돼지가 성장도 빠르다는 결과가 나왔다. 퓨리나 린텍플러스 하이브리드에는 스트레스 및 공격성 증상 완화, 그리고 간 기능 유지에 도움되는 신기능 천연안정제가 추가 적용하였다. 돼지들의 활동 안정성은 높아지고 공격성은 떨어져 돼지의 빠른 증체는 물론, 사료요구율이 효율적으로 개선된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Lipo-T 기술                        출하일령 변화
신기능 천연 안정제 효과

임재현 퓨리나사료 양돈마케팅 이사는 "차별화된 제품뿐만 아니라 모바일 체중 관리기를 통한 규격돈 선별 출하와 돈육 품질관리 가이드북을 통한 돈육 품질 개선 활동에도 집중, 고객 농가들이 소비자가 원하는 품질의 돼지고기를 생산하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면서 "농가의 경쟁력 제고와 고객과 함께 지금의 위기를 더 큰 성장의 기회로 변화시키고자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퓨리나사료의 새로운 영양 솔루션이 고비용 구조에서 고통받고 있는 한돈 농가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퓨리나 린텍플러스 하이브리드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퓨리나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