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료(대표이사 정상태)가 지난 2일 서울 양재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열린 ‘2022년 친환경축산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포함한 5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날 인증농가 부문 수상자 6농가 중 농협사료 이용농가는 5농가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표창에 △대암목장(대표 이성훈, 낙농) △데미샘목장(대표 서욱현, 낙농) △예지영농조합법인(대표 장순준, 백봉오골계)이, 친환경축산협회 협회장표창에는 △세진목장(대표 전영수, 유산양) △산야유정란(대표 최정수, 산란계)이 수상하며 농협 유기사료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특히, 서울우유에 원유를 납유하는 대암목장은 청정지역인 경기도 철원지역에서 처음 유기축산을 시작한 농가로, 농협사료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유기축산 사양관리 및 인증컨설팅을 제공받았다. 
이날 상영된 소개영상에서 대암목장 이성훈 대표는 “유기축산은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것”이라며, “그 자체가 관광자원이 될 수 있는 산간지를 통해, 누구나 와보고 싶은 목장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농협사료 김종민 경기지사장은 “친환경 축산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농협사료 경기지사에서도 안정적인 유기사료 공급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유기축산 농가 소득증대 및 유기축산물 시장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