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하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8월 1일부터 12일까지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발굴된 안전사고 예방 기술 아이디어 21건에 대해 국민투표를 실시한다. 
투표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국민생각함’에 접속해 ‘생각참여-생각모음’ 카테고리에서 ‘제4회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검색 후 21건의 아이디어 중 1건에 대해 투표하면 된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 4월부터 대국민 공모를 통해 산림 임업 全분야에 대한 현장 안전사고 예방 기술 67건을 발굴했다. 발굴된 아이디어는 1차 심사에서 유사성 및 전문가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상위 21개 과제를 선발했다. 
최종 평가는 온라인 국민평가 결과가 10% 반영되며, 외부전문가 평가 90%와 합산하여 우수 아이디어 총 14점을 선정한다. 
우수 아이디어 중 대상 1명에게는 산림청장상과 2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지며, 혁신상 창의상 도약상 각 1명(총 3명)에게는 한국임업진흥원장상과 100만원이 수여되며, 도전상 10명에게는 각 10만원이 수여된다. 
이강오 원장은 “국민들이 주신 소중한 아이디어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어 실제 임업 현장에서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2023년 신규 R&D 연구과제화 추진 등의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