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은 지난 6일까지 개최된 제15차 세계산림총회(WFC)에서 임업기계장비 수출 홍보관과 현장 수출상담장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임업기계장비 수출 홍보관은 산림청, 진흥원, 임업기계장비수출협의회 3개 기관이 협력하여 국내의 우수한 임업기계장비를 세계 산림 관계자들에게 홍보하고 기업-정부간(B2G), 기업-기업간(B2B) 수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진행됐다.
홍보관을 찾은 파라과이 산림청장(Ing.Ftal. Chrstina Goralesk)과 주한 파라과이대사(Luis Molinas)는 3D 제품사진, 동영상 등이 포함된 Kwood디지털쇼룸에 큰 관심을 보였고 현장에 전시된 다양한 제품을 직접 확인하며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을 경험했다.
특히, ‘산림청-FAO-AFoCO’가 주최하는 산불포럼과 연계하여 산불진화 장비류를 전시하고 산불진화복 착용 이벤트를 운영하였다. 
또한, 5월 4일에 임업기계장비 수출 홍보관에서 개최된 ‘산불진화기계·장비류 수출확대 현장간담회’에는 아시아 5개국 산불정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서정공사의 산불진화차, 유비통상·근창·시전상인 3개사의 산불진화 장비류의 기업 소개와 제품 홍보 등을 통해 수출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진흥원은 해외 바이어와의 교신 및 통역지원, 추가 바이어발굴 및 온라인 수출상담 등 홍보관 후속 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강승모 산업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임업기계장비의 수출 확대를 위하여 관계기관 및 기업들과 적극 소통하며, 침체된 임업기계장비 산업계가 수출을 통해 헤쳐나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