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축환경신문]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반려동물과의 건강한 공존 문화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반려동물 관련 지식을 증진하기 위해‘2025년 고양시 반려동물 문화교실’강좌별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문화교실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 관심 있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교육 프로그동물교감치유센터 외에도 관내 초등학교 및 노인종합복지관 등을 방문해 초등학생 대상 생명존중교육‘같이 걷는 가치’프로그램, 시니어 대상 교감치유 프로그램 등 대상별 맞춤형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양시민은 홍보 포스터 내 큐알(QR)코드 인식을 통해 접속 가능한 전용 신청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반려동물 인구 증가에 따른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이 중요한 시점으로, 이번 문화교실이 반려인뿐 아니라 비반려인도 함께 배우고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특례시 농업기술센터 동물행정팀 또는 고양특례시청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반려동물 등록 활성화를 위해 비문등록 시범사업을 통한 무료 외장형 등록 등 다양한 반려동물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