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축환경신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12월 11일(수)에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지부(이하 인증원지부)와 단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단체협약은 해썹인증원 한상배 원장을 비롯하여 인증원지부 연승준 지부장 등 교섭위원 9명이 참석하였으며, 단체협약 체결식은 진행 경과보고 및 주요 협의사항 소개, 단체협약서 서명 및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하였다.
해썹인증원 한상배 원장은 “이번 단체협약 체결은 기관의 발전과 직원의 근로조건 향상을 위해 노사가 한마음이라는 사실을 확인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기관 운영의 파트너인 노동조합과 현안을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인증원지부 연승준 지부장은 “단체교섭 간 직원들의 근로조건 향상을 위해 사측이 보여준 의지에 감사하다.”라며, “지금처럼 노사가 상생하는 문화를 위해 노동조합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썹인증원은 12월 11일(수)부터 12일(목)까지 노사 관리자가 함께하는 ‘노사 동행 워크숍’을 개최하였으며, 노사가 기관 발전의 동반자로서 함께 협력할 수 있도록 기관의 방향성과 목표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