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축환경신문] (사)나눔축산운동본부는 축산바로알리기연구회가 주최하고 ㈜건세바이오텍 저탄고지라이프스타일카페가 주관하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저탄고지) 라이프 '콜레스테롤과 심혈관 건강'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지난 10일 양재 aT컨벤션센터 3층 세계로룸에서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7월 9일 '축산물과 뇌건강' 편에 이어 개최하게 되었다.
먼저 강사로 나선 서울대학교 최윤재 명예교수의 '식품 종류가 심혈관 건강에 미치는 생리의학적 영향'을 주제로 강의 하였고, 양생의원 정윤섭 원장은 '축산물에 의한 콜레스테롤은 죄가 없다'는 주제로 심도있는 강의를 했다.
신경과 전문의 양하린 원장은 '뇌졸중 예방 및 치료'에 관해 소비자에게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강의를 하였고, 외과전문의 황미진 원장은 '혈관누수'의 사례를 집중적으로 강의하여 청중들의 호응을 얻었다.
안병우 나눔축산운동본부 상임공동대표는 축사를 통해 "지난 7월에 진행한 심포지엄은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축산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큰 효과를 거두었다"며, "금번 심포지엄 또한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식품 섭취에 대한 정보와 축산물의 우수성 및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축산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건강을 유지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축산업의 올바른 이미지 제고를 위해 소비자들에게 축산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잘못된 정보나 오해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축산물 인식 개선관련 심포지엄‧세미나‧카드뉴스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후원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