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는 오는 6월 15일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The 좋은 우리 육우, 함께 즐기는 가치” 육우요리교실을 진행한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방이 적어 담백하고 요리에 활용했을 때 감칠맛이 일품인 육우를 활용한 레시피를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육우의 영양학적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The 좋은 우리 육우, 함께 즐기는 가치” 육우요리교실에서는 영유아를 보육하는 20~40대 주부들을 대상으로 육우 스테이크 솥밥, 육우 타코 샐러드, 콜라비 피클 등의 레시피를 전수한다.
채끝, 등심 등 인기 구이부위 뿐만 아니라 설도, 우둔 등 요리 시 감칠맛이 풍부해지는 부위를 활용한 레시피로 구성, 주부들이 다양한 육우 부위를 활용해 효율적이고 건강한 식탁을 꾸릴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특히 4월부터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유통업계에선 다양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강좌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소비자분들께서 육우 레시피를 통해 가정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시간을 즐겼으면 좋겠다.”며, “정기적으로 육우요리교실을 진행하며, 다양한 육우요리를 소비자분들에게 알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