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은 오는 18일 산림부문 온실가스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2021년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사업계획서 작성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개설한 실무교육으로 △산림부문 외부사업 개요 및 절차, △외부사업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및 실습, △산림부문 타당성 평가 항목 및 평가방법, △산림부문 모니터링 측정방법 및 기술 등 7시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11월 15일(수)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www.kofp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실무교육을 통하여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예비사업자 및 컨설팅 기관을 발굴, 산림분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산림흡수원의 발전적 미래를 위해 산림흡수원 분야 전문인력 양성하는 등 공적역할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강오 원장은 “산림흡수원 분야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미래 산림부문을 발전시킬 초석을 다듬는 일”이라며, “이번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실무교육을 통해 미래 산림흡수원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며, 동시에 신규 일자리 창출의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