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에서는 ‘청소년 백두대간 산림생태탐방 영상 공모전’ 수상작(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산림청장상)을 선정하여 29일 시상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어서와~ 백두대간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열렸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는 박은소군의 주왕산 생태탐방 영상 작품을 선정하였으며, 산림청장상에는 강서현양의 선자령, 이서윤양의 속리산, 박예원양의 속리산, 김예영양의 지리산, 류성환군의 지리산, 박정우군의 덕유산, 우하진양의 선자령, 정다현양의 지리산, 정태현군의 지리산 등 총 10개의 생태탐방 영상 작품을 선정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자에게는 150만원의 상금과 장관상 명의의 상장을, 산림청장상 수상자에게는 20만원에서 100만원까지의 상금과 청장상 명의의 상장을 수여하며, 선정된 작품은 향후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하여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전범권 이사장은 “청소년 백두대간 산림생태탐방 영상 공모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등산트레킹문화와 백두대간의 소중함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komount.or.kr) 및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한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