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은 12월 4일(금) 국내 유일 HACCP 관련 종합행사인‘HACCP KOREA 2020’을 비대면으로 개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유튜브, 네이버TV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조기원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HACCP KOREA를 통해 식품안전관리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안전관리 기준의 국제적 조화가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책포럼에서는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식품안전관리의 스마트화’를 주제로, HACCP인증원 이광재 기술사업본부장이 ‘스마트HACCP의 제도 소개와 도입 성과’를, ㈜선진 위재준 팀장이 ‘스마트HACCP의 적용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국제세미나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농무부(USDA), 일본 농림수산성(MAFF), 국제식품안전협회(GFSI, 프랑스) 등 4개국의 5개 기관의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 ‘식품안전기준의 국제적 조화’를 주제로 식품안전 및 HACCP제도 등의 전문정보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한편, HACCP KOREA 2020 행사 영상은 인증원 유튜브 채널(#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지속 시청 가능하며, 발표자료는 대표 누리집(www.haccp.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