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아카데미(이사장 안진찬)는 국비지원(70%) 자부담 20만원(30%)의 “산채 재배기술 전문가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산채 재배배기술 전문가과정은 단순한 산채의 효능효과에 대한 교육이 아닌 산채 재배를 통한 소득창출과 현장중심 교육이다.
한국산림아카데미는 산채의 종류 및 효능 등 산채의 기초 이론부터 재배방법 및 가공기술 등의 교육을 거쳐, 유통 및 마케팅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재배기술 사례를 통해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 장소는 충남 천안시 산림조합유통센터를 비롯하여 산채 재배현장에서 교육이 진행되며, 총 8차수에 걸쳐 9월 1일부터 10월 13까지 주 1회(화요일)에 이론 및 현장실습 교육이 이루어진다.
교육 내용은 단기임산물생산기술, 산채 임간재배법, 토양관리, 참취 등 재배기술, 산채현장학습(강원도산채연구소)와 함양군(지리산관관광농원 등), 산나물재배기술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본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임업 및 산촌 진흥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임업후계자가 되기 위한 교육실적 인정 조건을 충족하게 되어, 임업 후계자가 될 수 있다.
원서접수는 한국산림아카데미 홈페이지(http://www.forest21.or.kr)나 인터넷 신청 또는 이메일(jcan600@nate.com), 한국산림아카데미 교학처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