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산촌 아카데미 특강 ‘포레스트 위크’ 실시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1-09-02 06:15:00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귀산촌 기초이론 교육인 ‘포레스트 위크’를 9월 3일(금)까지 실시한다. 특히 코로나 확산방지 및 교육생의 접근 편의를 위해 비대면(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된다.
포레스트 위크는 귀산촌을 위한 기초정보 제공 및 준비사항 등을 교육하는 귀산촌 아카데미의 여름특강 과정이다. 표고버섯 재배 노하우, 산림복합경영 성공사례, 산림관광사업, 판로 개척 및 온라인 마케팅 등의 내용으로 매일 13시부터 17시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해당 교육은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기존의 온라인 교육과 달리 실시간 온라인 교육은 임업후계자, 귀산촌 창업자금, 귀농 창업자금, 보수교육 등 지정 이수교육 시간에 100% 인정되는 교육이다.
진흥원 교육 신청페이지(www.kofpi.or.kr/edu/edu.do)를 통해 교육생 접수를 받고 있으며, 교육 시작일까지 접수가 가능한 무료 교육이다. 자세한 교육일정 및 신청방법은 교육신청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이번 특강 수강이 어려운 분은 ‘귀산촌 아카데미’를 수강하면 된다. 귀산촌 아카데미는 11월까지 매월 2,3,4주 목·금·토요일에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방법 및 수강방법과 교육시간 인정 비율은 이번 특강과 동일하다.
이강오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교육의 기회가 많이 줄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만족도 높은 교육을 제공하여 행복한 산촌생활의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