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남포면, 시설하우스 ‘사현포도’ 26일부터 첫 수확

한명덕 기자

press582@nonguptimes.com | 2026-06-26 09:17:00

사현포도단지, 시설하우스 재배 ‘캠벨’ 첫 수확 및 본격 출하 사현포도단지, 시설하우스 재배 캠벨 첫 수확(보령시청 제공)

[농축환경신문] 보령시 사현포도단지 내 시설하우스에서 정성껏 키워낸 ‘캠벨’ 포도가 6월 26일 올해 첫 수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출하를 앞두고 있다.

사현포도는 사질토양, 풍부한 일조량, 해풍 등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재배돼 우수한 향을 자랑한다. 해당 농가는 이른 봄부터 가온처리를 통해 생육 환경을 조절하며 이번 수확을 준비해 왔다.

첫 출하 가격은 1kg당 16,000원으로 책정됐으며, 보령 소재 농협 마트를 비롯해 경기도 등 주요 지역으로 납품돼 전국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농가주는 “올해 시설하우스에서 정성껏 가꿔온 포도를 곧 소비자분들께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정성으로 키운 만큼 많은 분이 사현포도의 진한 맛을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기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과수 명품화 정책과 생육 환경 개선 지원을 통해 사현포도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