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숲과 건강 국제콘퍼런스’ 개최
‘제2회 숲과 건강 국제콘퍼런스’ 개최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21.06.1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복지진흥원, 올해 10월 산림치유 국제심포지엄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은 올해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웨비나(Webinar, 웹+세미나) 방식으로 ‘제2회 숲과 건강(산림복지)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숲에서의 활동과 건강증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이번 행사는 산림복지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산림복지 관련 연구, 정책, 산업화 등의 국가별 사례를 공유하고 국제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국가별 ▲산림치유의 심리·생리효과 ▲산림복지의 산업화 ▲산림복지의 현장적용 및 실용화 ▲산림복지 관련 제도 및 정책 사례 등을 소개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10월 25일에는 개회식 행사와 ‘코로나19 이후 건강증진 공간으로서의 숲의 가치 재조명’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신원섭 前산림청장)이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1일차부터 4일차까지의 모든 기조연설과 구두 발표 등의 행사내용은 누리집(www.fphcongress.org)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이번 콘퍼런스는 학술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산림치유포럼과 공동으로 개최하고, 산림청과 국제기구(FAO, IUFRO, AFOCO)도 파트너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우진 동반성장지원본부장은 “치산녹화 성공에 이은 산림복지를 선도적으로 실현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숲과 건강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 산림복지 분야의 국제적 관계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행사에 참가를 원할 경우 행사 누리집(www.fphcongress.org)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조기 등록 시 할인된 참가비로 등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누리집(www.fow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행사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031-377-6882, 042-719-42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