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환경신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이하 진흥원)은 오는 27일 대전 중구 목동 충남여자중학교에서 ‘제12회 산림치유지도사 평가시험’을 실시한다.

산림청이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산림치유지도사 평가시험은 지정된 양성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한 응시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올해에는 1급 428명, 2급 572명, 총 1,000명이 시험을 치른다.

해당 시험은 4과목으로 과목당 100점을 만점으로 각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하면 합격하여 산림치유지도사 자격을 획득한다.

산림치유지도사는 대상별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기획·개발하며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 산림욕장 또는 숲길 등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시험의 합격자는 오는 2월 20일(화) 오전 10시부터 산림복지전문가 자격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태헌 원장은 “산림치유지도사는 산림복지 발전을 위한 미래 핵심 인력”이라며 “앞으로도 국민께 고품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인력 양성과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산림치유지도사 자격증 발급·관리를 통해 2023년 12월 말 기준으로 총 2,737명의 산림치유지도사 전문인력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