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썹 인증업체 기술교육(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제공)
해썹 인증업체 기술교육(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제공)

[농축환경신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 경인지원은 12월 5일 HACCP 인증업체의 운영능력을 향상시키고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해썹 인증업체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해썹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술교육’은, 각종 심사 시 많이 지적되는 평가항목과 법 위반사항 등에 대해 원인을 분석하고 인증업체가 자체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은 심사 주요 지적사항과 법 위반 사례 및 개선방안, 스마트 해썹 및 전산입력시스템 등에 대한 내용이며, 교육이 진행된 이후에는 실제 인증업체의 운영 사례를 상호 공유하는 시간이 진행된다.

12월 5일 경인지원은 현장참석이 어려운 업체들을 위해 28개 업체, 3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을 운영한 한편, 지난 10월 26일 대전지원에서는 23개 업체, 25명을 대상으로 대면 교육이 진행되었다. 각 지역에 위치한 해썹인증원 6개 지원(서울, 부산, 경인, 대구, 광주, 대전) 모두에서 지역별 수요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

당일 참석한 인증업체 담당자는 “인증업체에서 자주 발생되는 지적사항 등과 함께 최근 이슈사항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고 전했다.

한편, 해썹 인증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각 지역에 위치한 해썹인증원 기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