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농식품소비공감 겨울호(42호) 표지(농정원 제공)
2023년 농식품소비공감 겨울호(42호) 표지(농정원 제공)

[농축환경신문]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맛의 발견, 매운맛'을 주제로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겨울호를 발간했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농식품 소비·식생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현명한 구매를 돕기 위해 연간 4회(각 2만 부) 제작, 배포하고 있다.

이번 호는 '맛의 발견, 매운맛'을 주제로 추운 겨울 입맛을 돋우는 우리 농식품의 다채로운 매운맛 이야기를 소개한다.

'맛의 발견' 섹션은 ‘지금은 매운맛 전성시대!’를 주제로 한국적인 매운맛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하나의 문화 콘텐츠가 된 이야기에 대해 살펴본다. 매운맛을 사랑하는 한국인을 위해 매운 음식을 건강하고 바르게 섭취하는 방법과 연말연시 입맛을 돋우고 에너지를 불어넣을 수 있는 홈 파티 레시피도 소개한다.

'맛을 즐기다' 섹션은 우리 농업의 활기찬 모습과 다양한 매력을 담았다. 순무 김치 담그기, 쑥개떡 만들기 등 사계절 색다른 농촌 체험을 할 수 있는 ‘강화 도래미마을’과 레트로 감성과 현대적 감각이 더해져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는 ‘교동 대룡시장’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소개한다.

 

'맛을 만나다' 섹션에서는 '매운맛이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같은 매운맛과 관련된 통념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본다. 또 음식을 넘어 문화로 매운맛을 즐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추운 겨울에도 포근함을 전해주는 겨울꽃을 소개한다.

'맛을 누리다' 섹션에서는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겨울의 제철 농식품을 살펴보고, 독자들이 직접 보내온 간편한 매운 음식 레시피도 소개한다.

농식품 소비공감 겨울호는 전국 주민센터, 농협은행, 농업기술센터, 도서관 등 13,000여 개소에 비치되며, ‘농식품 정보누리’ 홈페이지에서 웹진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분기별로 발간되는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우리 농산물과 농업·농촌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국민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농식품 소비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