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축환경신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이 9월 11일(목)에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열린 ‘2025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 채용설명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충청권 청년들에게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공공기관 취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충청광역연합이 주관했으며, 채용상담·홍보·이벤트존(Zone) 등으로 운영됐다. 충청권 소재 주요 공공기관 49곳이 참여해 기관별 채용 상담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해썹인증원은 채용 상담관을 운영하며 ▲기관 홍보 ▲채용정보 안내 ▲채용준비 실전 비법 ▲1:1 맞춤형 상담 등을 통해 실질적이고 유용한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식품안전 전문기관으로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과 갖추어야 할 역량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청년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상담관을 찾은 한 청년은 “채용 담당자에게 기관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해 직접 들을 수 있어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해썹인증원 한상배 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충청권 청년 구직자들에게 기관의 비전과 핵심 가치를 알리고,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과 소통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명확한 기준을 제시해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