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HACCP인증원) 서울지원은 지난 7일 HACCP 업체 대상으로 ‘HACCP 자체평가 따라하기 라이브 방송’을 개최했다.
HACCP인증원 광주지원은 지난 3월 소규모 업체를 대상으로 ‘볼수록 보이는 HACCP 라이브 방송’을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 바 있다.
주요 내용은 HACCP 정책과 매뉴얼을 통한 자체평가 주의사항 등으로, HACCP인증원 유튜브 채널을 통한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김병훈 서울지원장은 “업체의 원활하고 올바른 HACCP 자체평가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라이브 방송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HACCP 운영에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지 서울지원을 찾아달라”고 밝혔다.
한편 HACCP인증원은 지난 2월 올해 HACCP정책 추진 방향과 HACCP지원사업을 안내하기 위한 ‘2022년 HACCP사업 설명회’를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관련 자료는 HACCP인증원 홈페이지(www.haccp.or.kr) 또는 유튜브(‘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채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HACCP인증원은 HACCP 인증·준비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무상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