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식 사장은 안전관리실태확인을 위해 지난 21일 전남북일원 공사현장 3개소에 대한 직접 불시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했다
김인식 사장은 안전관리실태확인을 위해 지난 21일 전남북일원 공사현장 3개소에 대한 직접 불시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했다

한국농어촌공사 김인식 사장은 안전관리 실태 확인을 위해 21일 전남,북 일원 공사 현장 3개소에 대한 직접 불시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했다.
이날 점검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더 이상 중대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역량을 집중해달라는 당부에 대한 후속조치로, 경영진이 방문하는 현장점검의 경우 과다한 의전이나 형식적인 점검이 이뤄지는 것을 원천 배제하기 위해 사전 예고 없이 실시됐다.
점검에서는 지난 6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5대 중점사항과 2022년 1월 시행되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대비한 안전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주요 점검 내용은 일일 안전일지 작성, 안전보호구 지급 및 착용 여부, 일체형 작업발판 적정 설치 여부, 추락 및 개구부 등의 위험 방지 조치 여부, 안전을 위한 현장 정리정돈 등이다.
이 자리에서 김인식 사장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농어촌공사 직원은 물론, 수급업체, 일용근로자 등 사업에 참여하는 관계자 모두가 안전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현장의 적나라한 안전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예고 없는 불시점검과 개선 활동을 계속해 안전준수가 공사현장에 뿌리내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