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16일 2050년까지 탄소 순배출량이 “0”이 되는 「탄소중립 사회 전환」을 위한 에너지절약 및 환경보전 실천 확산에 기여하고자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시민단체)와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세종청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는 환경·소비자·여성단체로 구성된 에너지 전문 NGO 연대기구로,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약 운동 민관 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활동 분야는 에너지절약·온실가스 감축 운동 전개, 에너지절약을 위한 컨설팅·점검,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등이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윤영구 전무이사와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 김봉주 부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2050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한 국민 인식 개선 및 에너지 절약 유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에너지절약 및 환경보전을 위한 국민 공감대 조성에 협력할 계획이다.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윤영구 전무이사는 인사말에서 “우리 기관은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의식 강화와 환경보호 실천의 생활화를 위해 선도적인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협약한 사항을 효과적으로 추진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수시로 교환·협력하여 「탄소중립 사회 전환」을 위해 구체적인 실무차원의 업무협의를 도모함으로써 지구환경 위기극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