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농진청, 디지털농업 구현 MOU 체결
농협-농진청, 디지털농업 구현 MOU 체결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21.08.05 0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화 및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농업 촉진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2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스마트워크센터에서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과 ‘경쟁력 있는 디지털농업, 잘 사는 농업인’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양측이 보유한 연구자료와 기술·정보의 공유 및 협업으로 농업분야 탄소 중립에 기여하는 등 디지털시대에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농촌 인구감소 및 고령화로 인한 농업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금년 초부터 실무자 간 협력과제를 수행해 왔는데, 분야별 협력과제를 확대 추진하기 위해 금번 MOU 체결에 이르게 됐다.
협약의 실행력 제고를 위해 양 기관은 ▶지능화 및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농업 촉진 ▶중소농을 위한 스마트팜 연구개발 및 보급 협력 ▶지역단위 협업체계 구축으로 신기술 보급 및 현장 확산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활성화 ▶기술·정보·경영 지원을 통한 청년 농업인 육성 등 5개 분야에서 30개 과제를 우선 선정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농협과 농촌진흥청은 2011년에도 강소농 육성을 위해 농축산물 가공·유통·마케팅 분야에서 MOU를 체결하여 협력사업을 강화한 바 있고, 2017년도에는 농업인 소득향상과 농산업발전을 위한 과제를 선정하여 협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