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환경관리원(원장 이영희)은 퇴액비유통전문조직 실무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2021년 가축분뇨 자원화 기술교육 신청을 6월 4일부터 10월 18일까지 받는다.
농림축산식품부의 퇴액비살포비 지원지침에 따라 차년도 살포비 지원을 희망하는 퇴액비유통전문조직은 본 교육을 포함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교육을 5시간 이상 받아야 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 및 가축전염병 등의 질병전파를 예방하고자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퇴비 및 액비유통전문조직을 대상으로 각 6과목,  약 6시간 동안 진행한다.
공통과목은 △축산냄새 모니터링 및 관리방안, △가축분뇨 법령 해설, △질병발생의 이해와 방역, 퇴비유통전문조직은 △퇴비유통전문조직 지원사업 및 지원지침 안내, △가축분뇨 퇴비 부숙도 기준 및 평가, △가축분뇨 퇴비품질향상 방안, 액비유통전문조직은 △자원화조직체 운영실태 점검 개선방안, △액비사용 지침과 처방,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 구축 운영 현황 과목이 있다.
금년 시행되는 온라인교육은 작년 실시한 설문조사 및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된 방식의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신청을 위해서는 축산환경관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10월 18일(월), 18시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신청 확인된 대상자는 매주 월요일 안내할 예정이다. 추가 세부사항은 관리원 환경교육·기술부(044-550-507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