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국산 밀 소비촉진 행사’ 실시
‘2021년 국산 밀 소비촉진 행사’ 실시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21.06.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국산 밀 자급률 향상 및 소비기반 확대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가 국산 밀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기 위한 「2021년 국산 밀 소비촉진 행사」를 3일부터 16일까지 수도권 6개 유통센터(고양, 성남, 수원, 양재, 창동, 신촌)에서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산 밀 상품 기획전 ▲우리밀 라면 1000원 이벤트(매장별 200개 한정) 등을 실시하여 고객들이 국산 밀 상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국산 밀에 대한 전 국민의 인식제고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해 SNS 홍보·이벤트를 실시하여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국산 밀 간식 꾸러미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밀을 쌀과 더불어 중요한 식량작물이지만, 연간 200만톤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식량안보의 위험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정부는 현재 1%인 국산 밀 자급률을 2025년 5%까지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관련법 제정 및 농협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 등을 통해 종합적인 개선방안을 마련·시행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소비촉진 행사는 국산 밀 자급률 향상과 소비확대를 위한 첫걸음”이라며 “농협은 앞으로도 밀 생산 농가를 지키고 고객 접근성을 높여 소비가 늘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