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보육 사회시설 ‘놀이교재 비대면 제공’
유아보육 사회시설 ‘놀이교재 비대면 제공’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21.06.0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말박물관
말박물관 비대면 유아용 교육자료 꾸러미
말박물관 비대면 유아용 교육자료 꾸러미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은 지난해부터 이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현장학습과 체험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육원 대상으로 놀이형 학습자료를 비대면 무료 제공한다.
이번에 배포되는 키트는 종이말 만들기와 색칠공부 그리고 말에 대한 기초적 정보를 예쁜 일러스트로 설명한 활동지 ‘내 친구 말’이 포함된다.
활동지에는 말의 키와 몸무게, 먹이, 마구, 세계의 말 품종을 비롯해 말의 하루를 볼 수 있는 자료들이 일러스트와 사진으로 실려 있다.
4~8세의 어린이가 있는 보육원, 아동일시보호소 등 전국에 산재한 사회시설과 기관(단 일반 유치원, 어린이집, 사설학원은 제외)이라면 모두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이메일(curator@kra.co.kr)로 시설명칭과 해당 연령의 아동 인원, 시설 주소, 담당 교사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입해 보내면 된다. 신청 기간은 6월 10일(목)까지이며 선착순 30개 기관을 모집해 6월 18일까지 배송을 완료한다.
박물관 관계자는 “놀이교재로 아이들과 선생님이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하루빨리 박물관에서 직접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말박물관 비대면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이메일 curator@kra.co.kr 혹은 유선전화 02-509-127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