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쌀, 밀, 콩, 옥수수 등 우리 곡물을 주제로,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발간했다.
이번 봄호의 각 섹션은 ‘농식품 소비공감’의 단어들을 조합한 ‘농식품 공감’, ‘농촌 공감’, ‘소비 공감’으로 구성했다.
‘농식품 공감’ 섹션은 ‘밥’에 대한 독자 사연을 시작으로 ‘우리 곡물’로서 쌀, 밀, 콩, 옥수수에 대한 역사와 문화를 소개했으며, 쌀에 대한 품종 및 보관법 등의 식생활 정보와 ‘밤타락 죽’, ‘감자 보리밥’ 등 곡물을 활용한 요리법을 소개한다.
‘농촌 공감’ 섹션은 매화와 전통주, 전통장으로 유명한 ‘양주 맹골마을’과 국산 슈퍼푸드 강진 쌀귀리 전문가인 ‘개똥이네 농장’ 박정웅 대표를 소개하여 농촌 체험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팜 우수사례로 철원의 ‘여에덴 목장’과 조선된장 장인 ‘조정숙 명인’을 만나, 농업·농촌의 가치를 조명하고 있다.
‘소비 공감’ 섹션에서는 방풍 나물을 비롯한 봄 제철 채소의 활용법과 재구매 의사가 높고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못난이 농산물’을 소개했다.
한편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는 지난 11일부터 오프라인 배포처와 웹매거진 형태로, 농식품 정보누리에서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