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산림조합은 신한카드와 진행하는 ‘고객감사 우대금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부(富)티풀(FULL) 특판 저축’ 세 번째 상품을 3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SJ부(富)티풀(FULL) 특판예금’은 기본금리에 우대금리까지 더해 연간 최대 3% 이자를 지급하는 만기지급식 상품으로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이번 상품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가입 기간은 12개월, 예치금액은 최대 1천만 원 이하다.
단 기본 금리는 전국 산림조합 영업점별로 차이가 있다.
또한 신한카드사와 제휴로 출시된 상품인 만큼, 특별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직전 6개월간 신한카드 이용실적이 없는 고객이 ‘SJ부(富)티풀(FULL) 특판예금’상품 가입 후 산림조합 제휴카드를 발급받고, 3개월 이내 생활비 등으로 사용하는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본 상품은 산림조합 조합원이나 준조합원이 가입할 경우 이자소득세가 감면되는 세금우대 저축으로도 가입 가능하다. 세금우대 상품 가입시 절세효과로 약 0.4%의 우대금리 효과가 있어 실제로는 기본 금리에 더해 3.4%대 금리의 예금 가입 효과가 나타난다.
더욱이 각 지역조합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산림조합 계좌에 오픈뱅킹 등록 등 고객 프로모션 혜택까지 더할 경우 복리 이율도 받을 수 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저금리 시대가 장기화되고 있어 국민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요즘 산림조합금융이 더 많은 제휴사업을 통해 고객들께 더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SJ산림조합금융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