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5월 17일까지 육우 유통 활성화 및 소비 증대를 위해 2019년 육우인증점 지원사업 및 다양한 보조 지원 사업 진행을 위한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육우인증점 인증 지원 △육우 할인행사 및 판촉지원 △육우 홈쇼핑 및 온라인 수수료 일부 지원 총 3개 사업 건으로 전국 육우전문식당, 유통 판매장 및 농축협 조합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최대 1,7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는 육우 전문 판매점 인증 업체로 지정될 경우 육우인증패, 홍보물 및 할인행사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육우 할인행사 및 판촉 지원사업을 위해 2억원, 육우 홈쇼핑 및 온라인 판매 사업을 위해 1억 2천만원, 위원회가 인증하는 ‘육우 인증’ 마크 등 실효성 있는 지원이 준비되어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5월 17일(금)까지 사업 계획서 및 제안서를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육우자조금위원회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육우의 판촉 활성화 및 소비 증대를 위해 분야별 보조 지원 사업을 함께할 뜻있는 참여업체의 지원을 기다린다.”며 “앞으로도 육우소비 시장을 확대하고 육우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육우 사업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대한민국이 낳고 대한민국이 기른 토착종 우리 육우를 알리기 위해 2019년 슬로건을 ‘이 땅의 100년, 우리소 우리육우’로 새롭게 정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