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문화원은 신제품 ‘진한 한돈곰탕’(이하 한돈곰탕)을 출시했다. 한돈곰탕은 100% 한돈 뼈를 사용한 사골 육수이다.
이번에 출시한 한돈곰탕은 품종부터 차별화 된 청정강원 프리미엄 돼지고기브랜드 ‘치악산금돈’을 사용한다. 화학첨가제를 전혀 넣지 않고, 오로지 한돈 뼈와 정제수만 사용하여 12시간 이상 끊여냈다. 지방을 제거하고, 진액이 뭉치지 않도록 균질화하여 더 뽀얗고 구수한 맛이 우러나서 그 맛이 더욱 진하고 좋다.
맛과 영양, 간편성을 모두 고려하여 가정용(500g, 상온)과 업소용(1kg, 냉동)의 2종으로 출시된 간편식이며 라면, 떡국, 찌개 등에 활용하면 요리의 맛을 더욱 깊게 낼 수 있다. 제품은 돼지문화원 직영 판매장(1544-9269)과 한돈몰(www.mall.han-don.com) 등에서 판매한다.
한우곰탕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시장에서 생소한 한돈곰탕의 출시로 인해 업계의 뜨거운 이슈가 되었다. 소시비자들에게는 시식을 통해 접근하였고, 진하고 구수한 맛에 대한 호평이 잇따르며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에 돼지문화원 대표는 ”한돈곰탕을 구매하고자 하는 일반인과 공급사의 뜨거운 인기 속에, 수출과 온라인 판매를 위한 구체적인 후속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새로운 제품을 지속 개발해 축산식품의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돼지문화원은 그 동안 배터믹스를 사용하지 않은 현미돈가스(특허출원)와 색소와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은 수제소시지와 떡갈비맛스테이크 그리고, 맛과 모양이 독특한 돈육포를 개발생산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