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 이하 축평원)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한 ‘2020년 지역 상생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활동 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 축평원의 ‘전통시장-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축산물품질평가원이 함께한 다다익선 캠페인’을 비롯, 한국철도공사의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태백 힐링 트래킹 열차 여행상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의 ‘코로나 관련 지역 사회공헌 활성화’ 등 총 3건이 선정됐다.
축평원은 전통시장 등 취약지구를 개선하기 위해 기관 고유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 하던 중, 지난 9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1시장-1지원 매칭을 통해 축산물 가격비교서비스 참여를 지원하고 이력제 컨설팅 등 축산물 판매업종을 지원했다.
또한, 권역별 간담회와 기관합동 전국 릴레이 캠페인 등을 추진하여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했다.
축평원 장승진 원장은 “이번 수상이 앞으로 우리원의 사업 추진과정에서 전통시장 등 취약계층을 한 번 더 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2021년에도 전통시장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