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축산물 가격비교서비스 썸네일
우리동네 축산물 가격비교서비스 썸네일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에서 제공하는 ‘우리동네 축산물 가격비교서비스’가 ‘2020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TOP32로 선정,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 등 정부가 추진하는 다양한 과제를 소개하고 국민과 함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참여·사회적가치 ▲공공서비스 ▲협업 ▲행정혁신 등 4개 분야에 총 845건의 사례가 접수됐다.
1차 예선인 전문가 서면심사를 통해 96건의 우수사례가 선정됐고, 이들을 대상으로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실시된 2차 예선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우리동네 축산물 가격비교서비스’를 포함한 32건의 혁신사례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현재 본 서비스에서 전국 약 2,000여 곳의 축산물 유통업체 가격정보를 볼 수 있으며, 정육점 전자저울에 저장된 쇠고기, 돼지고기 등의 판매가격 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되기 때문에 PC·스마트폰으로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축평원은 축산유통정보 홈페이지(www.ekapepia.com)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자 정보 범위 확대를 위해 전통시장, 소상공인 참여를 유도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축평원 장승진 원장은 “축산물 가격비교서비스를 활성화하여 국민 생활 밀접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더 나아가 모두가 더욱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