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은 오는 29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미트러스트’를 모집한다.
‘미트러스트’는 축산물을 의미하는 ‘미트(meat)’와 신뢰를 의미하는 ‘트러스트(trust)’의 합성어로, 축산물에 신뢰를 더하여 국민 행복에 기여하고자 하는 축평원의 의지가 담겼다.
이번 미트러스트는 축산 분야에 관심이 많고, 소셜미디어 채널(SNS)을 운영하는 대·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미트러스트로 선발되면 5개월간 축평원의 소식을 알리고, 축산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영상 부문’ 서포터즈 20명은 4명이 1팀으로 구성해 지원할 수 있으며,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취재 부문’ 서포터즈 5명은 개인으로 활동하며 카드뉴스, 원고 등 정보성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한다.
모든 미트러스트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한다.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축평원장상과 더불어 상금을 차등 지급하며, 축평원 입사 지원 시 채용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축평원 홈페이지(www.ekape.or.kr)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필요서류와 함께 공식 접수 메일(meatrust2022@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축평원 장승진 원장은 “축평원은 M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여 신뢰할 수 있는 축산 정보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축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