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한우를 사랑하는 우벤져스 ‘2022 한우 명예홍보대사’의 공식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2022 한우 명예홍보대사로는 △서울대학교 식품·동물생명공학부 조철훈 교수 △공주대학교 동물자원학과 김학연 교수 △서울의료원 산부인과 과장 황인철 전문의 △박미경 한의원 원장 박미경 한의사 △마음편한유외과 김준영 원장 △한양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영우 교수 △레스토랑 친밀 총괄 셰프 오세득 셰프 △코어소사이어티 대표 김호윤 셰프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 관광조리과 엄유희 교수 △여행이야기 박광일 대표 △더피트 소속 뮤지컬 음악감독 김문정 감독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위촉되어, 활동을 이어간다. 
한우자조금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2년 한우 명예홍보대사 활동 시작을 알리는 일환으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각 명예홍보대사는 올해 한우 명예홍보대사로서의 활동 소감과 함께 “앞으로 자신만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우산업의 발전과 한우농가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각 명예홍보대사의 포부와 ‘한우를 알리기 위한 나만의 기술’은 한우자조금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 게시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SNS 채널에서도 순차적으로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한우자조금은 각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한우 명예홍보대사들의 고견에 귀 기울여, 한우 소비 촉진 및 산업 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