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지난 4일, ‘요즘 간식’을 주제로 농식품 종합정보 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의 봄호를 발간했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농식품의 소비·식생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현명한 구매를 돕기 위해 연 4회(각 2만 부) 제작·배포하고 있다.
매거진의 본문은 농식품공감, 농초농감, 소비공감, 독자공감으로 분류되었으며, 익숙한 우리 농산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간식과 농식품의 가치를 전달한다.
<농식품공감> 부분에서는 ‘익숙한 농산물의 화려한 변신’을 주제로 새롭게 재해석한 ‘요즘 간식’과 우리 농산물의 다채로운 가능성에 대해 소개했다.
<농촌공감>은 자연과 함께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냇강마을’을 소개하여 농촌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춘천 감자빵으로 성공 신화를 써낸 농업법인 ‘밭(최동녘 대표)’과 제33호 한과명인 ‘박순애 명인’을 만나 농업·농촌의 다양한 가치를 전달했다. 
<소비공감>은 봄철 입맛 돋우는 제철 농식품 구입법, 친환경 인증마크 확인하는 법, 말린 과일의 영양성분에 대한 팩트체크, 집에서 직접 길러먹는 홈가드닝 방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독자공감>은 농식품정보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전달받은 독자들의 ‘요즘 간식’을 소개하고, 농식품소비공감 매거진에 구독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봄호 후기작성’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농식품소비공감’ 봄호는 전국 주민센터, 농협은행, 대형마트, 코레일 기차역, 관광안내소 등 약 1만2,000개소에 배포되며, 농식품정보누리 홈페이지(http://www.foodnuri.go.kr)에 접속하여, 웹매거진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우리 농산물과 농업·농촌에 대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면서도, 트렌드에 발맞춘 합리적인 소비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