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진안고원산림치유원 김창현 원장 취임

정영란 기자

yungran528@hanmail.net | 2025-02-05 15:13:10

산림치유 활성화 및 지역사회와의 협력 강화 의지 밝혀 3일 충청북도교육청에서 남태헌(우측 네 번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윤건영(중앙) 충청북도교육감과 안병기(좌측 네 번째) 중부지방산림청장과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농축환경신문]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국립진안고원산림치유원(이하 진안고원치유원)은 5일 원내에서 김창현 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창현 원장은 취임사에서 “진안고원치유원이 국민의 건강 증진과 웰빙을 위한 핵심적인 산림복지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특히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산림치유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여 보다 많은 국민이 산림치유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김 원장은 “진안고원치유원이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국민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소통과 협력에 기반한 조직문화를 토대로 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모색하고 진안고원치유원이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앞으로 김창현 원장은 ▲진안고원치유원의 운영 내실화 ▲산림치유 서비스 확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국립진안고원산림치유원은 해발 650m 이상의 청정 고원 지역에 위치한 국내 대표 산림치유 시설로,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민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