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 함께 취약계층에 ‘따뜻함 배달해요’

정영란 기자

yungran528@hanmail.net | 2024-12-06 14:07:35

6일, 산림조합중앙회 노사공동 연탄 나눔행사 진행 산림조합중앙회,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산림조합중앙회지부 임직원 및 호국보훈기념사업회 직원들이 함께 연탄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산림조합중앙회 제공)

[농축환경신문]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6일 대전 동구 신안동 일대에서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연탄과 전기장판을 나눠주는 ‘2024년 노사공동 사회공헌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산림조합중앙회 임직원과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산림조합중앙회지부 집행부, 조합원이 함께 참여해 산림조합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노사 간 상생 협력관계를 조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전지역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사)호국보훈기념사업회도 참여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독거노인, 취약가정 등에 연탄과 전기장판을 전달했으며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에 편백나무로 만든 도마 200개와 500만 원 상당의 육류품 등을 지원했다.

앞으로도 산림조합중앙회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산림조합중앙회지부는 연말 기부행사 및 산림체험행사 등을 통해 이웃나눔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날 추연형 노동조합위원장은 “우리 주위에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사가 한마음으로 봉사하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성상제 기획전략상무도 “산림조합에 대한 국민 성원에 보답하고자 노사가 함께 지속적인 사회 환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