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세종시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기관 제3호 획득
김대경 기자
press@nonguptimes.com | 2024-09-13 10:34:57
[농축환경신문]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본부장 위성환)는 지난 12일 세종소방본부가 주관하는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기관 인증패(제3호)를 획득했다.
이번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 서비스는 세종소방본부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인증서비스로 시민들에게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전 직원이 소방안전교육을 이수하게 되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방역본부는 지난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세종소방서 전문 소방안전강사의 교육 지도 아래 ▲ 성인, 유아 심폐소생술 ▲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 하임리히 법 ▲ 화재대피 교육 등 ‘세종시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기관’이 되기 위해 전직원(68명)이 구슬땀을 흘리며 소방안전교육을 이수하였다.
이날, 인증패 수여식 행사는 위성환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장과 장거래 세종소방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소개, 인증패 수여,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고용노동부의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정책에 동참하는 일환으로 소속 직원들의 응급처치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7월 18 ~19일 양일간에 걸쳐 대한심폐소생협회 일반인 심폐소생술(CPR) 강사 18명을 자체 양성하여 사업장별 전체 인원을 대상으로 오는 2026년까지 100% 심폐소생술 교육을 달성할 계획이다.
위성환 본부장은 “현장 업무가 많은 기관 특성상 갑작스럽게 발생 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소속 직원들의 대응능력 향상과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전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 등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