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축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어기구 위원장
김대경 기자
press@nonguptimes.com | 2024-08-26 07:00:00
[농축환경신문] 안녕하십니까,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충남 당진시 국회의원 어기구입니다.
농축산업의 발전과 식품산업의 환경보호를 위해 쉼없이 달려온 농축환경신문 창간 2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농업, 축산업,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한 생생한 목소리를 심도있게 조명할 수 있도록 헌신해주신 한명덕 발행인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오늘날 우리 농촌은 고령화와 인구감소, 그리고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 증가 등 다각적인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생명산업이자 식량안보의 첨병으로 절대 포기할 수 없는 분야가 바로 농축산업이기도 합니다.
창간 이래 농업과 축산업의 지속 가능성이라는 중요한 과제를 중심에 두고, 기후 변화, 생물 다양성, 자원 순환 등 복합적이고 상호 의존적인 문제들을 심도 있게 다뤄온 농축환경신문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농축환경신문은 이러한 시대적 환경변화와 요구에 맞춰 우리 농축업과 식품산업계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부정책의 건전한 비판과 대안을 제시하는 언론으로서 큰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역시 농축환경신문과 현장 농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축업의 비전을 마련하고, 식품산업의 위기를 해소할 지원 방안을 함께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 2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농축환경신문이 농축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 언론으로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어기구 위원장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