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농업교육정보' 모바일 앱으로 쉽고 편리하게

김대경 기자

press@nonguptimes.com | 2024-08-14 09:21:38

농업교육포털 앱 서비스, 8월 15일부터 제공 농업교육포털 앱 아이콘

[농축환경신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농업인과 농업·농촌에 관심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농업교육 정보를 어디서나 쉽게 '농업교육포털'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8월 15일부터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농업교육포털 앱은 농어업경영체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의해 2007년부터 운영중인 농업교육포털 웹 서비스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모바일 앱(App)이다.

농업교육포털 앱을 통해 농업·농촌 관련 집합교육과 온라인교육, 실시간 화상교육의 정보와 수료한 교육의 이수 정보를 제공하여 농업교육 정보의 습득과 동시에 수강 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비대면으로 참여가 가능한 온라인교육과 실시간 참여형 화상교육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농업교육포털 앱은 청년 농업인 등 농업인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발되었다. 첫째로 매번 이용시 마다 로그인해야 하는 불편함을 모바일 앱을 통해 최초 로그인 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둘째, 농업교육포털에서 원하는 교육과정을 쉽고 빠르게 찾기를 원하는 현장의 목소리에 대해 과정명 자동완성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매년 1천 개 이상의 집합교육 정보와 500개 이상의 온라인교육 과정에 대해 검색창에 교육 과정명의 일부만 입력해도 연관된 교육 과정명을 제공하여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셋째, 국내 모바일 환경을 감안하여 안드로이드와 iOS 2종의 앱을 제공하여 특정 OS의 쏠림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도 특징이다.

농업교육포털 앱은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거쳐 농업교육포털 웹사이트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농업교육포털 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앱 서비스를 시작하는 8월 15일부터 9월 13일까지 앱을 다운로드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아이스크림 쿠폰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농업교육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이종순 원장은 “농업교육포털 앱 서비스를 통해 농업인의 정보 접근성 제고, 청년농업인과 귀농희망자 등 농산업 창업 관심자와 농업인들이 농업교육 정보를 쉽게 확인하여 농업교육 정보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 말하며, “미래농업 선도와 농촌가치 확산으로 튼튼한 농업, 활기찬 농촌을 실현해 나가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