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ESG 혁신보드와 함께하는 현장이사회 개최

안진아 기자

midal0210@naver.com | 2024-05-09 15:49:16

지배구조(Governance)의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의사결정과정에 직원 참여 농정원은 5월 9일, 농정원 이사, ESG 혁신보드와 함께 2024년 제2회 현장이사회 개최(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제공)

[농축환경신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은 5월 9일, 농정원 이사, ESG 혁신보드와 함께 경기도 포천에서 2024년 제2회 현장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농정원의 중요사항들을 심의, 의결하였으며 투명하고 윤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모든 과정을 ESG 혁신보드와 함께 진행하였다.

이사회 이후에는 ESG 가치 경영 실현을 위해 포천 산정호수 인근을 돌며 임직원들이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원천오복을 방문해 계란의 품질 관리·유통 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사업 추진 시 반영할 점을 논의했다.

이사회에 참관한 ESG 혁신보드 배동욱 대리는 “직원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의사결정이기에 꼼꼼한 검토와 치열한 토론의 현장이었다”며 “기관 운영에 더 많은 관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이번 현장이사회는 ESG 경영에서 꼭 필요한 ‘혁신적인 지배구조(G: Governance)’로 변화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딘 것”이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윤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하고 시도해 보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