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목재 인테리어 공모전 , 나무와 우리의 공간' 개최
정영란 기자
yungran528@hanmail.net | 2024-04-29 09:41:45
[농축환경신문]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은 인테리어재로써 목재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안하고, 목재 활용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전환하고자 '제2회 목재 인테리어 공모전, 나무와 우리의 공간'을 개최한다.
상업・주거・공공・사무공간 등 우리 생활공간 속에서 아름답게 디자인된 목재를 발견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목 재와 인테리어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4월 29일(월)부터 6월 28일(금)까지이며, 공모전 양식에 맞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알림/홍보>교육/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품된 자료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0개 장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전년에 비해 대상 상격이 산림청장상으로 격상되었으며, 시상항목은 ▲상 업공간, ▲주거공간, ▲공공・사무공간으로 부문별 신설되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을 비롯하여 총 75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하며, 그 외에도 공모전 수상작 현판, 전문사진작가와의 사진전 개최 및 한국임업진흥원을 통한 홍보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무열 원장은 “인테리어재로써 목재의 가치를 알리고, 잊혀진 진짜 목재 이용의 가치에 집중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