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근로복지공단 업무협약 체결

정영란 기자

yungran528@hanmail.net | 2024-02-23 06:50:21

22일 국립청도숲체원에서 열린 산재 근로자 심리안정 지원 산림복지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마치고 남태헌(우측에서 5번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과 박종길(좌측에서 5번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농축환경신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과 산재 근로자의 정서적 안정을 목적으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재 분야 공공서비스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산재 근로자의 마음을 돌보기 위해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고품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산재 근로자 일상 복귀 지원을 위한 산림복지시설 및 서비스 활용 ▲산재 근로자 심리 불안 해소 및 재활 의욕 고취를 위한 산림복지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효과성 측정 등이다.

양 기관은 올해 산재 근로자 가족 화합 및 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산재 근로자의 일상 복귀 지원을 위하여 지속해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남태헌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재 근로자가 숲에서 건강을 되찾고 일터에 안정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림복지 기반 사회적 관계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

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