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월드푸드테크 생태계 조성 사업 추진 계획 알려

한명덕 기자

press582@nonguptimes.com | 2023-11-23 09:35:30

과천시, 푸드테크 산업을 신성장산업으로 선정 신계용 과천시장 특별발언모습(과천시 제공)

[농축환경신문] 신계용 과천시장이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회 월드푸드테크 컨퍼런스'에서 특별 발언을 통해 과천시의 월드푸드테크 생태계 조성 사업 추진 계획을 알렸다. 컨퍼런스는 24일가지 진행된다.

신 시장은 "푸드테크 생태계 조성과 첨단 기술산업 육성으로 지역발전 성공 모델이 되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는 'K-푸드테크의 세계화'를 목표로 한국푸드테크협의회, 대한상공회의소,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서울대학교가 주최한 것으로, 행사에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 정부, 학계, 기업, 기관 등 관계자와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한 인사들이 참석했다.

과천시는 지난 10월 월드푸드테크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서울대학교·한국푸드테크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푸드테크 산업을 신성장산업으로 선정하여 ▲청년 인재들이 중심이 되는 첨단 융복합 기술 산업인 푸드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서울대 월드푸드테크센터를 유치 등을 추진한다.

또한, 청년창업가 발굴 지원을 위해 청년창업지원펀드 150억원을 결성하는 한편, 2026년도까지 과천지식정보타운 R&D센터 내에 푸드테크 거점센터를 구축하고 혁신 특구 조성에도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