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평, '어려운 연구성과 보도자료 청소년이 다시 써보자 공모전' 개최
선우주 기자
sunwo417@daum.net | 2023-09-08 09:58:05
[농축환경신문]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 이하 농기평)은 '어려운 연구성과 보도자료 청소년이 다시 써보자!' 공모전을 7일부터 시작해서 10월 6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농식품 분야 연구개발 소식을 국민이 이해하고 접하기 쉽도록 중·고교 청소년의 시선에서 고쳐 보도자료 작성의 관점을 개선하고자하는 취지로 지난해 처음 개최된바 있다. 올해는 공모 분야를 농식품 분야뿐만 아니라 해양수산, 산림임업 3개 분야로 확대하여 두 번째 개최를 맞이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농기평에서 단독으로 추진하였으나, 올해는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이 참여하여 3개 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한다.
청소년들이 농식품 분야 외에도 해양수산, 산림임업 분야까지 산업을 간접체험 할 수 있도록 참여 폭을 확대하고 국가 R&D 전문기관 간 협력을 통해 상생(‘S’)가치를 중심으로 공공기관 ESG경영 확산 노력을 선도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공모전은 농식품, 해양수산, 산림임업 분야 및 보도자료 작성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공모전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고 및 신청 양식에 따라 보도자료를 수정·변경 하여 공모 분야별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기평 노수현 원장은 "어려운 연구성과 보도자료 내용을 국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시도했던 공모전이 올해는 3개 기관으로 확대되며 그 의미를 한층 더하고 있어 참신한 보도자료의 재탄생이 기대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농식품, 산림임업, 해양수산 등 1차 산업과 국가 과학기술산업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와 같은 국민과 함께하는 과학기술산업 육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 하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