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윤종철 차장, 농산업 진로 체험 참여 대학생 격려
김대경 기자
press@nonguptimes.com | 2023-08-23 16:25:38
농촌진흥청, 23~25일 '2023 대학생 농산업 진로 체험 캠프' 운영
농산업 현장 방문·창업 교육 통해 농산업 분야 취·창업 기회 제공
‘2023 대학생 농산업 진로 체험 캠프’입교식(농진청 제공)
농산업 현장 방문·창업 교육 통해 농산업 분야 취·창업 기회 제공
[농축환경신문] 농촌진흥청 윤종철 차장은 23일,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전북 혁신도시)에서 열린‘2023 대학생 농산업 진로 체험 캠프’입교식에 참석해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윤 차장은 “청년농업인 사업장, 디지털 농업 현장 등 농산업 현장을 방문하며 취업, 창업 대안시장(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농업 분야를 좀 더 가까이서 탐색하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 차장은 “농촌진흥청은 청년농업인, 농업 인재 등 앞으로 우리 농업을 이끌어갈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해 청년세대의 의견을 듣고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오는 2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 농과계 및 비 농과계 대학생과 4-에이치(H) 회원 대학생 등 모두 30여 명이 참여한다.
교육생들이 농산업 분야에서 진로와 창업을 모색할 수 있도록 농업·농촌 대내외 환경 및 농식품 최신 경향과 관련한 전문 강의, 농산업 창업·창농 현장 방문, 농산업 창업 아이템 기획 및 사업모형(비즈니스모델) 수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